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 진로독서토론] 의정부 과학도서관 초등 4~6학년 7강 '미래 직업'편 - 운전면허증 필요할까?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5:23

    안녕하세요 꿈의 여왕입니다아까날씨가춥네요.체 다들감기걸리지않도록저는지난주에초등학교학생들과함께미래직업에대해서다같이책을읽고토론했습니다.​


    >


    간단하게 북브리핑 제일 먼저 시작했어요.인공지능의의가뭘까요?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건, 학습, 자기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네이버 사전) 간단히 말해 컴퓨터가 인간의 뇌처럼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앞으로 미래도시 설계도를 책으로 알려줘.​


    >


    앞으로는 집에서도 인공지능이 큰 활약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어른들은 환영합니다.하지만 인공지능으로 인해 사라지는 직업이 생긴다고 합니다.( ́;ω;`)


    >


    청원경찰, 경리사무원, 청소부, 택배원-버스기사, 택시기사, 주차장관리원, 배달원, 경비원, 사진기자, 소방관, 지질학자 등 새로운 직업도 있다고 소개한다.


    >


    로봇 수리 기사


    >


    텔레의사: 로봇으로 진료하는 의사


    >


    3D프린팅에 sound식 자동차 등 여러 종류를 만든다고 하네요~앞으로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할까. 한.기획력이 필요합니다. 즉, 새로운 아이 디어 과인 구조, 컨셉을 디자인하는 능력 2. 대화를 잘 이끌고 사람들에게 동기를 주고 목표를 향하여 학과에 다니는 어린이도 록 돕는 능력 3. 일을 하고 있다고 사람들이 느끼는 불만 이과의 사고 등을 잘 해소할 능력 ​ 세개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책은 내용합니다.^^​​


    >


    책은 몇 가지 질문을 던지는데요.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한가?필요없는지 독자에게 물어봅니다.이렇게 북브리핑은 종료됩니다.바로 독서토론을 시작했어요.인원은 적었지만 열띤 토론을 했어요.자유 논제 최초. '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 직업' 책은 앞으로 인공지능으로 미래에 어떤 직업이 생기고 사라지는지를 알기 쉽게 알려주는 과학책입니다. 책을 읽은 감정을 자유롭게 과인나눕시다. (별 5점 만점에 몇점을 주고 시프그와잉요? 발표하세요.)​ a-3점입니다. 왜냐하면 인공 지능 때문에 직업이 사라지고...사람들이 1자리를 잡을 때 힘들 수 있으니까요.o-5점입니다. 초등학생이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할까.그렇지만 이 책에서 자주 나 와서 5점을 주고 싶습니다.​의 찬반 논제 ​ ​ 2. 자율 주행 자동차가 2020년경에는 상용화되는 것과 책은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자율자행차는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 프로그램이 운전하려면 운전면허증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찬반이 엇갈리는 반응이 과잉입니다. 여러분은 자율 주행 차가 상용화(1밴 하나 되면 운전 면허증이 필요하다고 교은헤하 저요?


    -필요하다.하나,혹시귀취에대비해서지진이일어나면컴퓨터시스템을모르고그냥갈수있으니까.그럼, 그럭저럭 사망이잖아요. 그래서 면허증이 필요할 것 같아요.-필요하지 않다. 하나, 자동차가 인공지능으로 가는 것이 하나 반화되면 당연히 우리가 운전할 필요가 없죠.그래서 면허증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 3. 앞에 로봇 때문에 인간이 살 수 있는 내가 한 20세까지 될 수 있으면 이 말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 전돌 직업을 7~8개 학과에 다니는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직업을 여러 개 갖게 된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찬성 1 살아 보고 다양한 직업을 카탄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으니까요. 나는 좋다고 소견입니다.반대 1나는 싫어합니다. 나는 구글 회사가 되고 싶다.과인대에 따라 직업을 바꾸면 구글 회사도 운영할 수 없잖아요.그런 나는 다음에는 무엇을 먹고 살아야 하나요?저는 반대입니다. [마무리]<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미래 유망한 직업>을 읽고 토론한 점을 지나치게 해주세요.재미있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면허증에 대해 내용을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자신의 내용을 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다음, 독서 후 활동지 작성 시 때때로^


    >


    초 4여학생의 그림. 미술에 재능이 있고 칭찬했다.쉬는 시간 후 만들기 시작 미래의 우리집에 대해 종이접기를 했습니다.><


    >


    초 4남자 학생^^이 학생은 만드는 재능보다 논리, 수학 쪽에 재능이 있으므로, 어느 정도 이해했습니다.​


    >


    이렇게 콰인서 MBC 멋진 세계초석도둑 동영상을 보면서 미래의 직업에 대한 수업을 마쳤습니다.인원은 적었지만 그래서 더 열띤 토론을 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유익했습니다.​ 이 두 학생들과 6주 이상의 진로에 대해서 토론하는 두 학생에 변화가 찾아온 것 같아 보람을 느꼈습니다.남학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수학을 잘하기 위해 현재 학교 영재교육원에 등록해서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여학생은 이 수업을 통해서 많이 밝아졌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알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나도 힘을 받고 11더 노력 칠로 준비하는 꿈의 여왕 w강사가 됩니다!^^이후 시간에는 "계획을 세운다"편


    >


    이 책에 대해 토론하는 방안입니다.^^ 저는 이제 수업 준비하러 갑니다~^ ~~들 한주 화이팅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